타이틀배경이미지

교육연구소소개

연구소소개

인사말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 행복한 미래를 만들다!”

유아가 중심이 되고 놀이가 살아나는 놀이중심 교육과정으로 누리과정이 개정되면서, 유아들의 자유‘ ‘몰입‘ ‘성취가 더욱 주목 받는 요즘입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교과중심이 아닌 역량중심 교육(의사소통능력_Communication skill, 창의력_Creativity, 비판적 사고력_Critical thinking, 협업능력_Collaboration, 콘텐츠_Contents, 자신감_Confidence)으로 세계의 커리큘럼이 변화되고 있는 이 때, ‘창의적 상상력‘ ‘공감능력을 키워주기 위한 교육현장의 다양한 시도도 함께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 프로젝트 수업은 4차 산업사회에서 길러주어야 한다고 보는 역량증진에 가장 적합한 교육 방법임에 틀림없습니다.


왜냐하면 프로젝트 수업은 아이들을 깊은 몰입으로, 진지한 재미의 세상으로 안내하고, 교사와 아이들 모두가 신나게 배움을 즐길 수 있고,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이기 때문입니다.


창의·인성교육을 외치며 경험중심의 자기주도적인 통합수업이 초등교과에 보다 적극적인 방법으로 진행되는 시점을 맞이하면서 교육계의 많은 현장교사들 또한 프로젝트 수업을 다양한 형태로 교육현장에 접목해 나가기 위해 임없는 노력을 기울여 나가고 있습니다. 왜 일선 공교육에서까지 프로젝트 수업을 이끌기 위해 노력하는 것일까요? 상상력을 갖춘 창의적인 인재만이 미래에 살아남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AI시대를 이끌어 갈 , 더 나은 미래를 열어갈 수 있는 역량을 키워내야 합니다


2024키즈엠프로젝트연구소는 아이들 모두가 진지한 놀이' 를 통해 진지한 재미‘, ‘깊은 몰입' 을 경험하는 신나는 프로젝트 수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